회사 다니던 시절, 기획자로 일하면서 PPT 문서를 정말 많이 만들었다.서비스 화면을 기획할 때도 PPT를 사용했고, 팀장님이나 임원진에게 보고할 자료를 만들 때도 늘 PPT였다.그렇게 PPT를 많이 사용했는데도 뒤늦게 알게 된 기능이 하나 있다.바로 도형 정렬 기능이다. 예전에는 도형 여러 개를 배치하면 눈대중으로 하나씩 맞추거나, 눈금을 켜놓고 위치를 일일이 조정했다.나름 깔끔하게 만든다고 시간을 꽤 들였는데, 지금 생각해보면 굉장히 비효율적인 방법이었다.그런데 이 기능을 알고 나니 정말 신세계였다.정렬할 도형만 선택하고 버튼 몇 번 누르면 끝.왜 이제 알았을까 싶을 정도다.도형 정렬, 언제 사용할까?파워포인트로 슬라이드를 만들다 보면 도형이나 텍스트 박스가 조금씩 어긋나 보일 때가 있다.특히 아래와..